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편안한 레깅스의 불편한 진실!

안녕하세요! 건강을 담당하는 잠백이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많은 여성분들이 즐겨 입기도 하고 편안하기도 해서 입게되는 레깅스입니다.!

 

예전에는 많은 대중화가 되지 않았었지만 지금은 정말 바깥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하나의 의류로 자리잡은 스포츠웨어!

하지만 불편한 진실이 숨어있다면 어떨까요?

최근에 애슬레져라는 신조어가 생겼는데요! 애슬래틱과 레져의 합성어로 일상에서도 에저를 즐기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일컫는 단어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에슬레져가 되면서 이에 걸맞는 복장도 함께 등장하며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이 레깅스입니다. 

 

레깅스는 뛰어난 신축성으로 인해서 격렬한 운동이나 활동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부분입니다. 

하지만 고온다습한 여름에 레깅스를 장시간 입게 디면 남녀를 불문하고 생식기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데요!

우선 남성의 경우 이를 장시간 착용하게 되면 항문이나 사타구니 등 y존에 피부습진을 애기시킬 수 있고 또한 고환의 온도가 상승하고 압축이 강한 제품일수록 고환부변정맥이 비정상적으로 확장되어 정계정맥류가 발생할 수 있답니다. 

반면에 여성도 마찬가지입니다. y존에 유해세균이나 혐기성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들이 만들어져 질염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답니다. 

또한 다이어트와 하체의 부종을 뺀다는 이유만으로 압박이 된 제품들을 착용하는 경우들도 있는데 이 압박형태는 하복부부터 레깅스가 덮고 있는 부위들의 압박으로 인하여 하체 혈액 순환을 방해하게 되면서 오히려 부종의 악화나 생리통과 생리불순을 유발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