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논문을 통한 네추럴 보디빌더들의 피크위크 2/2편

안녕하세요! 

항상 운동과 건강 그에 관련된 모든 정보들을 전달하는 잠백이입니다.

오늘은 지난편에 이어서 시리즈로 2편을 가지고 왔답니다. 

영국 네추럴 보디빌더 프로, 마스터, 오픈클래스, 노비스 등 다양한 선수층으로 피크위크 주를 살펴본 결과

밴딩 시에는 탄수화물 섭취가 하루당 0g~ 100g이하였고 

로딩 때에는 75kg기준 11.1g로 감자, 고구마 오트밀, 과자류, 흰 쌀밥, 포도, 바나나등을 섭취하였습니다. 

그 다음 수분을 이용하여 물 로딩은 4~12l로 선수마다 달랐으며 물 섭취 제한은 대회 당일 전 10시간~24시간 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대회 당일 무대 올라가기 직전에는 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였는데 탄수화물 및 수분을 이용한 전략 후 식이섬유가 낮은 음식들로 식단이 구성되어 

대회당일 와인 섭취나 염분을 식단에 추가하여 고단백 고지방을 섭취한 선수들도 있으며 비타민b또는 아르기닌을 섭취하거나 몇 선서는 탄수화물과 음식 섭취량을 제한하여 소화불량으로 인한 부분 배를 방지했습니다. 

대부분의 보디빌더들은 3일 탄수화물 제한, 3일 로딩하는데 밴딩 중에는 높은 볼륨의 근력 운동을 싱행함에 따라

우리 몸이 혈류 속의 혈당을 유지할 수 없게 되어 근육에 저장된 글리코겐이 고갈되며 탄수화물 제한 후 로딩을 할 경우 글리코겐 합성 활동성 증가, 향상된 포도당 수송을 발생할 가능성이 동물성 실험에서 밝혀진 바 있습니다.

피크위크때의 벤딩, 로딩의 전략도 중요하지만 냉정한 체지방 최소화, 컨디셔닝 등의 확인을 통하여 가지고 있는 본인만의 최고의 컨디션을 만들어 가는 것도 중요합니다.